목차


보도자료

HOME > 정보마당 > 보도자료
농산물가공 창업교육생 모집
2021-06-16

  구례군, 농산물가공 창업교육생 30명 모집

 

현장적용형 가공실습 중심 교육으로 가공전문 농업인 양성




   전남 구례군은 농업인의 성공적인 가공창업을 지원하고자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농산물가공 창업교육생 30명을 모집한다.

  

  교육은 오는 7월부터 10월까지 총 13회에 걸쳐 매주 월요일에 진행된다. 식품위생 관련 법규 등 농산물 가공과 관련된 기초이론과 더불어 농산물가공지원센터 보유장비를 이용한 단순건조, 분말, , 추출음료, , 과립 등 다양한 제품개발 실습을 진행한다. 품목별 제품 유형별 소그룹으로 나눠 차별화된 교육을 실시할 방침이다

  

  군은 농산물을 활용한 가공상품 생산 및 판매 관심도, 가공전문교육 수강의향 등에 대한 수요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현장적용형 가공교육을 개설하기로 했다.

 

 

  가공창업교육 수료생에게는 농산물가공지원센터 사용단체 구례지리산식품가공협동조합에 가입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, 조합원은 별도의 가공시설 투자없이 제품생산 및 판매가 가능하다.

  

  교육 신청은 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하여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거나 농업기술센터 야생화연구소(780-2569)로 방문접수하면 된다.

  

  구례군은 2018년 농산물가공지원센터를 준공하고 지난해 HACCP 적용시설로 인증을 받아 제품생산 및 판매 시스템을 구축했다. 2017년부터 농산물 가공창업 교육과정을 운영하면서 103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

 

 

  구례군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업인들의 가공 아이디어가 현실화 될 수 있도록 제품개발 상담도 지원하고 있다. 농산물가공지원센터 가공 정보와 보유장비는 야생화연구소 홈페이지(www.guryewf.org)에서 확인할 수 있다.